4학년 4반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행동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배워 가는 아이들이 모여 있는 공간입니다. 

 

1. 공감

2. 경청

3. 협력과 타협

서로 배려하며 함께 하는 우리 반
  • 선생님 : 최유정
  • 학생수 : 남 13명 / 여 8명

학생 정서.행동발달 선별검사 안내

이름 최유정 등록일 23.04.04 조회수 12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유의사항 (아래를 꼭 읽어주세요 !)


설문을 체크할 때 아이들을 너무 감정적으로 생각하거나

자기 자녀에 대해 겸손하게 평가한다는 생각으로 부정적으로 체크하지 마시고

문제성이 보인다고 극단적인 평가도 지양해 주세요.)

중립적인 위치에서그리고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의 아이의 상황을

부모님 생각보다 좀 더 긍정적으로 체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부모님 설문으로 인해 담임이 보고 느끼는 아이의 상황과 다르게 나오면

추후 조치와 상담에 애로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사회적으로 보았을 때 정서행동에 큰 문제가 없지만

부모님이 사춘기 아이를 너무 박하게 평가하여 문제성이 진단되어

부모님께서도 원하지 않으시는 상담 내지 치료계획이 생기기도 합니다.

(실제 상담과 치료계획은 상담센터나 치료기관과 일정협의후 부모님 인솔로 다니시게 됩니다. )


또한 학교폭력 관련 사안 질문유형이 두가지 있는데 이건 4학년 올라와서 한 달 동안 겪은 일 중에 답을 하는 것이므로 예전에 있던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답을 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잘못 답을 한 경우도 원치 않는 조사가 필요합니다.)

 

  

(안내장 내용) 학생 정서.행동발달 선별검사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아동기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정서·행동의 발달정도를 평가하고,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경우 평가를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학년과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정서ㆍ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합니다.

 학부모님의 응답 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며, 응답결과는 자녀가 현재 정서·행동 측면에서 연령에 적합한 발달단계에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자료로만 활용되며, 학교생활기록부 및 학생건강기록부에 남기지 않습니다. 검사 결과는 추후 각 가정에 가정통신하며,  이후 평가자료는 삭제됩니다.

 본 검사는 진단 검사가 아니라 선별검사로서 정서·행동의 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가정 및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연계 및 학교 내 관심과 상담 등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오니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학부모님께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검사 대상 : 1학년, 4학년 학부모님(보호자)

이 검사는 부모님이 하시는 것입니다아이들에게 맡겨서 하지 않도록 부탁드려요.

2. 검사 기간 : (4.3~ )우리 반은 목요일까지 모두 완료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결과에 따라 신뢰도나 실제와 다른 값이 나오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3. 검사 방법 :온라인검사 아래 링크 클릭!


https://eduro.cbe.go.kr/spe_see_sm01_000.do

이전글 4월 행사 안내
다음글 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