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통한 고운 인성 기르기 |
| |
학급경영목표 | 학급별 특색활동 |
1-1 밝게 웃으며 인사하는 건강한 어린이 | 감정 출석부로 인사 나누기 공감놀이하며 친구와 친해지기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책과 함께 상상력 키우기 줄넘기하며 건강한 몸 기르기 |
1-2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 협동 놀이를 통해 친구와 친해지기 건강한 인성을 기르기 위한 좋은 습관 가지기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매일 실천하기 |
1-3 밝게 웃으며 서로 배려하는 어린이 | 놀이를 통해 서로 존중하며 친구와 친해지기 기본 생활 습관을 잘 지키며 서로를 배려하기 아침 독서를 통한 따뜻한 인성 기르기 함께 걸으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기르기 |
| |
2학년 | 지구를 살리는 환경교육을 통한 인성 가꾸기 |
| |
학급경영목표 | 학급별 특색활동 |
2-1 나를 사랑하고, 너를 배려하며, 우리를 존중하는 어린이 | 환경보고 바로 알고 실천하기 행.감.바/인.사.약 실천하기 계절 동시 필사하기 우리반 맨손 체조 만들기 |
2-2 정직·성실하고 배려하는 어린이 | 아나바다 실천하기 마음 신호등 지키기 아침 독서로 생각 키우기 건강체조 생활화하기 |
2-3 생각과 마음과 몸이 자라는 어린이 | 탄소 중립 실천하기 칭찬과 사과 실천으로 건강한 마음 키우기 5분 이상 책 읽고 한 문장 쓰기 춤과 율동으로 튼튼한 몸 키우기 |
| |
3학년 |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지역문화예술 활동하기 |
| |
학급경영목표 | 학급별 특색활동 |
3-1 스스로 자랑스러운 어린이 | 우리반 체조 만들어 노래하며 하기 나만의 독서 책 만들기 1인 1악기 합주로 어울리는 감성 익히기 놀이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 기르기 |
3-2 나를 사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어린이 | 주제 글쓰기를 통한 다양한 글쓰기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친해지기 우리가 살아가는 자연의 소중함 알기 틈새시간을 이용한 책 읽기 |
3-3 따뜻한 마음을 지닌 예의 바른 어린이 | 좋은 문장 베껴 쓰기를 통한 인생 책 찾기 자연을 즐기며 걷고 뛰어 놀기 숲과 함께하며 환경의 소중함 느끼기 올바른 이로미 사용을 통한 정보검색 능력 기르기 |
3-4 배려와 존중으로 사이좋게 노력하는 멋진 우리 반 | 기초기본학력 정착으로 실력 키우기 인생 독서활동으로 바른 인성 함양하기 텃밭 가꾸기를 통한 환경감수성 기르기 1인 1악기로 심미적 감성역량 키우기 |
| |
4학년 | 아름다운 음악으로 인성과 품성 기르기 |
| |
학급경영목표 | 학급별 특색활동 |
4-1 친구의 마음과 생각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어린이 | 리코더 합주를 통한 봉사활동 참여하기 이로미를 통한 다채움 평가 활동 1년 도전 30권 독서하기 신나는 줄넘기 급수제 |
4-2 서로 배려하며 바른 인성을 실천하는 어린이 | 악기 연주와 동요를 부르며 고운 마음 기르기 이로미와 즐거운 평가 활동하기 주 1회 독서 감상문 표현하기 줄넘기로 즐거운 놀이활동 |
4-3 서로 존중하며 행복하게 생활하는 어린이 | 여러 나라의 음악을 통한 문화적 포용력 기르기 다양한 플랫폼과 방식을 이용한 평가하기 함께 모여 우리들의 책만들기 긴줄넘기를 활용한 놀이활동 |
4-4 예의 바르고 협동하는 어린이 | 문화예술 어울림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하기 배움공책 활용으로 학습 내용 다지기 함께하는 다양한 독후활동 실천하기 음악과 함께하는 신나는 줄넘기 |
| |
5학년 | 친구들과 함께 예술과 문화 활동을 통한 인성 기르기 |
| |
학급경영목표 | 학급별 특색활동 |
5-1 틀림이 아닌 다름이 아름다운 우리반 | 코딩 교육을 통한 창의력 기르기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친환경 지구인 되기 채움책방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하기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바깥 놀이교육 하기 |
5-2 나를 사랑하고 친구를 존중하며 함께 배우는 우리반 | 배움공책 작성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능력 키우기 생활 주변에서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기 매일 아침독서를 통해 책과 친해지기 매일 5분 이상 줄넘기하기 |
5-3 즐거운 배움이 있는 우리반 | 캘리그라피를 통한 마음근육 키우기 분리수거 생활하기 매일 아침 사제동행 독서하기 1인 1운동능력 기르기 |
5-4 몸과 마음이 건강한 우리반 | 다양한 모둠 활동을 통한 공동체의식 기르기 우리반 동식물 사랑으로 기르기 아침 책읽기 활동하기 나에 맞는 운동 꾸준히 하기 |
| |
6학년 | 나와 세상에 관심을 가지는 자주적인 마음 기르기 |
| |
학급경영목표 | 학급별 특색활동 |
6-1 나와 친구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우리 반 | 공동체 놀이 활동을 통해 배려심 기르기 1인 1악기 연주를 통한 예술적 감수성 기르기 한 학기 한 권 읽기를 하며 세상에 질문 가지기 바르게 걷기 활동을 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 기르기 |
6-2 배려하고 책임지는 교실 |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디지털 문해력 기르기 1인 1역 직업활동을 통핸 공동체 역량 기르기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인생책 찾기 순환운동을 통해 기초 체력 기르기 |
6-3 건강하고 안전한 교실 | 실생활 안전 교육을 통한 안전생활하기 환경감수성 기르기 독서토론을 통한 지식 나눔 활동 신체능력 향상을 위한 10분 달리기 |
6-4 다정하고 따뜻한 우리반 | 학급회의를 통한 민주시민역량 함양 어울림 활동을 통한 배려심 기르기 아침시간 독서를 통한 지적 감수성 기르기 점심시간 산책하며 바르게 걷기 |